산업 IT

라이엇게임즈 “코로나19에도 하루 평균 463만명이 LCK 봤다”

LCK 방송 및 경기 기록 공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이 무관중으로 진행됐음에도 하루 평균 463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월 5일부터 4월 25일까지 진행된 ’2020 LCK 스프링’의 방송 및 경기 기록을 18일 공개했다.


올해 LCK 스프링은 코로나19 여파로 리그 개막과 동시에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했지만, 지난해에 비해 일 평균 순 시청자 수가 13.4% 증가한 463만여 명을 기록했다. 일 평균 최고 동시 시청자 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82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관련기사



또 LCK의 이번 스프링 스플릿 최고 동시 접속자 수 82만여 명 가운데 약 62%가 해외 시청자 수(약 51만여 명)로 집계되면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찾아보는 인기 스포츠 콘텐츠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는 평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e스포츠 선수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소속된 ‘T1’과 LCK 스프링 개막 전부터 강력한 선수 구성으로 화제를 불러 모은 ‘젠지 e스포츠’의 결승전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215만여 명 이상, 평균 동시 시청자 수 약 120만명을 기록했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 활동과 매끄러운 온라인 리그 진행 준비를 통해 이번 스플릿을 원만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비대면으로도 리그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볼 수 있었지만 그래도 선수들이 현장에서 팬들의 함성소리를 들으면서 경기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