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지난 26일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20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수상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전문 심사위원단이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하는 공적 심사를 통해 각 분야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푸라닭은 올해로 3년 연속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차별화된 양념과 토핑으로 요리와 같은 치킨을 선사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푸라닭은 ‘더스트 백’을 활용한 차별화된 포장 패키지와 고급스러운 매장 인테리어 등 고객이 치킨을 접하는 과정 속에서도 만족할 수 있도록 브랜드 콘셉트를 강화해왔다.
특히 제품, 서비스,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이 시도를 거듭하며 새로운 브랜드 영역을 개척하면서 그동안의 발자취가 적극적인 소비 주체인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부분에서 우수한 브랜드 평가를 받아 3년 연속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의 성과를 이룬 것이다.
한편, 푸라닭은 지난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2년 연속 수상과 우수프랜차이즈 1등급을 지정 받았으며, 지난 4월에는 소비자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하는 2020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