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화테크윈, AI 영상보안 사업 확대

지난 29일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열린 ‘한화테크윈-이노뎁 업무협약식에서 안순홍(오른쪽) 한화테크윈 대표와 이성진 이노뎁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테크윈지난 29일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열린 ‘한화테크윈-이노뎁 업무협약식에서 안순홍(오른쪽) 한화테크윈 대표와 이성진 이노뎁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012450)이 영상관제(VMS) 전문기업 이노뎁과 손잡고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영상보안 사업 확대에 나선다.

한화테크윈과 이노뎁은 지난달 29일 경기도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안순홍 한화테크윈 대표, 이노뎁 이성진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감시 AI 카메라 스마트검색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두 회사는 앞으로 △제품 간 연동 체계 구축 △기술 개발 및 교육 지원 △영업 및 마케팅 활동 수행 및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테크윈은 공공부문 AI 카메라 판매 기반을 마련한다. 이노뎁은 한화테크윈의 AI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해 우수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한화테크윈의 한 관계자는 “양사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 공유할 계획인 만큼 시너지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것”이라며 “이번 양사의 협업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동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