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굿바이, 넥슨 아레나"

넥슨, 온라인으로 e스포츠 전략 재편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 7월말 종료




넥슨이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의 운영을 7월31일부로 종료한다고 5일 밝혔다. e스포츠 사업의 구심점 역할을 했던 전용 경기장을 벗어나 온라인 영역 중심으로 e스포츠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는 세계 최초로 게임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e스포츠 경기장으로, 2013년부터 7년간 각종 대회와 신작 발표 장소로 활용됐다.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SSL)’,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등 리그가 대표적이다.


넥슨 아레나 종료와 함께 넥슨은 인기 IP(지식재산권)를 개방해 ‘풀뿌리 e스포츠 대회’를 적극 지원한다. 앞서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의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를 개최하기도 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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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넥슨은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과 협력해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연중 소규모 온라인 대회를 상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통해 전국 PC방을 e스포츠 거점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김세환 넥슨 e스포츠팀 팀장은 “진화된 e스포츠 산업을 리딩하고자 확장과 협력, 개방을 앞세워 e스포츠 사업 구조를 다각화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며 “e스포츠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접근성의 제약 없이 다양한 즐거움을 누리실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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