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간접투자

직방-명지대, 프롭테크 전문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최경국 명지대 미래융합대학장(왼쪽)과 안성우 직방 대표(오른쪽)가 프롭테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직방최경국 명지대 미래융합대학장(왼쪽)과 안성우 직방 대표(오른쪽)가 프롭테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직방



직방과 명지대학교가 프롭테크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교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직방은 명지대와 프롭테크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교류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미래관에서 진행됐으며, 최경국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장과 안성우 직방 대표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직방과 명지대학교는 프롭테크 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전문가 양성의 뜻을 함께 하게 됐다. 협약 내용은 △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대응 체계 구축 △ 프롭테크 분야 연구 진행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또한 프롭테크에 관심이 있는 명지대 학생들에게 교육과 강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프롭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산학 협력 활동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무 중심형 교육과정 개발에 앞장선 명지대학교와 함께 프롭테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산·학 교류를 통해 유망한 프롭테크 산업을 더욱 알리고 맞춤형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 말했다.


권혁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