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정책

금투협·연세대, 인공지능·핀테크 교육 협약

금융투자협회와 연세대 정보대학원은 AI&Fintech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운영 협약을 9일 맺었다. 왼쪽부터 이명진 금투협 부장, 정삼영 교수, 나석진 금융투자교육원장, 김범수 원장, 김희웅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금투협금융투자협회와 연세대 정보대학원은 AI&Fintech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운영 협약을 9일 맺었다. 왼쪽부터 이명진 금투협 부장, 정삼영 교수, 나석진 금융투자교육원장, 김범수 원장, 김희웅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금투협



금융투자협회는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9일 금융투자교육원에서 AI&Fintech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운영 등 상호간 다양한 교육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약을 맺었다.


미래 금융시장과 산업에서는 AI 기반의 특화된 서비스와 상품의 개발이 핵심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AI 기술을 이해하고 AI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창조할 수 있는 AI&Fintech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 과제로 꼽힌다. 이에 금융투자교육원은 AI&Fintech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협력하여 미래 금융산업을 선도할 실무형 AI&Fintech 인재 양성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7일 오후6시30분 로보어드바이저 등 AI&Fintech를 활용하고 있는 자산운용사 및 핀테크 회사의 특강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인영 대표와 한화자산운용 남용수 팀장이 강사로 나서 로버어드바이저 운용사례를 소개한다. 관심 있는 금융투자회사 임직원은 15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