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사통팔달 쾌속교통망 ‘첨단2지구 대성베르힐 더퍼스트’ 7월 오픈…8년 임대, 무제한 전매 메리트




잘 갖춰진 ‘교통 인프라’는 실거주의 편리함은 물론, 빠른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초특급 호재이다. 이에 교통망이 잘 갖춰진 곳의 경우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다.

오는 7월 오픈 예정인 ‘첨단2지구 대성베르힐 더퍼스트’는 임방울대로, 빛고을대로, 호남고속도로 등을 통한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한 광주 핵심 입지로 이목이 집중된다.


상무지구와 첨단지구를 잇는 빛고을대로변에 위치하는 만큼, 도심은 물론 광주 외곽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단지 인근 버스정류장까지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오는 2025년에는 지하철 2호선 (가칭)신용역 개통 예정으로 역세권 프리미엄과 북부순환도로(2022년) 및 상무-첨단산단 도로(2026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교통 인프라뿐만 아니라 생활여건도 잘 갖추고 있다. 롯데마트, 메가박스, CGV, 스타벅스 등 첨단2지구 상업시설과 건국초, 신용중, 빛고을고, 학원가, 첨단종합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영산강수변공원 거징이쉼터와 첨단근린공원, 어린이교통공원, 양산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주거 공간은 1~2인 가구수가 급증함에 따라 실용적인 공간을 확보했다.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49㎡, 총 559실의 대단지로 실용성 높은 2베이 2룸 혁신평면 설계를 적용해 각 실별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며 대형 펜트리와 붙박이장 등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주방은 ㄷ자형 싱크대 적용으로 동선이 자유롭고, 유니크한 소형 면적은 환금성을 높인다

관련기사



여기에 ‘첨단2지구 대성베르힐 더퍼스트’는 민간임대라는 점에서 주거 안정성을 더한다. 최고 8년까지 임대가 가능한 민간임대로, 8년 이후에도 분양전환 의무가 없는 것은 물론 무제한 전매까지 가능하다.

‘첨단2지구 대성베르힐 더퍼스트’ 관계자는 “교통, 생활, 자연 인프라를 한걸음에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와 무제한 전매 혜택까지 더했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의가 쇄도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첨단2지구 대성베르힐 더퍼스트’는 청약 접수를 진행 중이며,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80에 위치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