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찐후기]문재인 대통령 '최애템' 여름용 마스크 한달 10만원 절약 가능..."어머 이건 사야해"

■가치삽시다-브랜드K 마스크

-4인 가족 기준 한달 마스크 값 18만원 절반 가격

-시원하고 가벼운 착용감에 5번 교체 가능 MB필터

-동복 벗고 하복 입은 듯 시원하고 숨쉬기도 편해

-비말 차단용 마스크 사려 줄 서지 않아도 돼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신임 대사 신임장 수여식을 마친 후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대통령이 쓴 마스크에 “‘브랜드 K’ 가치삽시다” 문구가 새겨져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신임 대사 신임장 수여식을 마친 후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대통령이 쓴 마스크에 “‘브랜드 K’ 가치삽시다” 문구가 새겨져 있다. /연합뉴스



지난 1월 말부터 현재까지도 가장 핫한 키워드는 아마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그리고 마스크일 것입니다. 코로나 19가 확산되며 맹위를 떨치던 2~3월에는 그야말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가격은 천정부지로 뛰어 올랐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 수 없어서 발을 동동 구르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사재기를 해서 비싼 가격에 팔려다가 덜미를 잡힌 일당들이 고발을 당하기도 했구요. 보다 못한 정부는 마스크 공급량을 늘리는 정책을 내놓고, 공적 마스크를 한 사람 당 일주일에 2개를 살 수 있게 했습니다. 이마저도 약국 당 배정된 물량이 동이 나고, 사려면 신분증을 제시해야 했습니다. 주류도 아니고 면제점 쇼핑을 할 때도 아닌 약국에서 마스크를 살 때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는 초유의 사태가 코로나 19로 인해 벌어졌던 것입니다.

점차 날씨가 더워지자 이번에 KF94 마스크를 쓰기 어렵게 됐습니다. 더위에 취약한 어린이 노약자들에게 KF94 마스크는 숨쉬기 힘들어 비말을 차단할지언정 오히려 호흡 곤란을 야기한다는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그래서 또 정부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 덴탈 마스크 사용에 대한 지침을 내놓습니다. KF94만큼은 아니지만 비말을 차단해 여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말입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풀리는 날에 또 주문이 폭주합니다. 온라인에는서버가 마비가 되고, 오프라인에서는 차라리 다시 줄을 세워서 사게하자는 말까지 나왔습니다. 마스크 대란은 여전했던 것입니다.

또 20일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될 것으로 알려진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한 주 가량 늦춰져 이달 말부터 판매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마스크 가격은 장당 350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여전히 마스크 대란인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착용하고 다니는 가치삽시다- 브랜드 K마스크를 써봤습니다.

이 마스크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1인 소상공인 미디어 플랫폼 ‘가치 삽시다’와 대한민국 국가 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늘 쓰고 다니는 마스크이기도 합니다. 코로나에 직격탄을 맞은 중소기업을 비롯해 소상공인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기도 합니다.

관련기사



그래서 저도 궁금해서 써봤습니다. 여름용 마스크라고 하는데 정말 여름용은 맞는지 착용감은 괜찮은 것인지.

의심이 많은 기자는 처음에는 약간 미간을 찌푸리며 기대도 하지 않고 써봤습니다. 일단 교체용 필터를 마스크 커버에 넣었습니다. 천 마스크를 쓴다는 게 어쩐지 이게 효과가 있을까 싶은 마음도 처음에는 들었습니다. 그런데 써보니 ‘신세계’였습니다. KF94 마스크를 낄 때는 처음에 크게 숨부터 들이 쉬었는데 ‘가치삽시다 -브랜드K마스크’를 쓸 때는 바로 숨을 쉽게 쉴 수 있었고 무엇보다 너무나 시원했습니다. 마스크는 이제 매일 착용하는 교복 같은 느낌이었는데, 지금까지 동복을 입다가 하복으로 갈아 입어 너무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KF94 마스크처럼 피부에 찰싹 달라붙어 숨쉬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지 않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커버가 면인데다 얼굴을 세게 밀착하지 않아 착용감도 편했습니다.

면 커버에 필터까지 끼우면 무겁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실겁니다. 그런데 마스크에 필터까지 끼워도 8g정도로 가볍습니다. 무게에 민감한 기자는 이걸 또 주방용 저울에 달아봤습니다.

필터 역시 안전합니다. MB 필터가 포함된 고급 3중 레이어 필터를 교체해서 쓸 수 있습니다. ‘가치 삽시다- 브랜드K 마스크’에는 필터 5개가 포함됐고, 5,000원으로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4인 가족이 매일 KF94마스크를 사용할 경우 한 달에 무려 18만 원이 들어가지만 ‘가치삽시다- 브랜드K 마스크’를 사용하게 되면, 10만 원 내외로 한 달에 8만 원을 절약할 수 있는 겁니다. 남은 마스크 비용으로는 고기 사드시면 어떨지요라고 너스레를 떨어봅니다.

그런데 딱 하나 단점이 있었는데, 귀에 거는 부분이 약간 길어서 저는 조금 줄여서 착용했는데, 다른 사용자들은 줄일 정도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저는 줄이면서 너무나 오래 전인 중학교 때 해보고 처음 해본 바느질도 해봤습니다. 박음질로 꼼꼼하게 귀에 거는 부분을 줄였는데, 몇 분 안 걸리는 동안 재미도 있었습니다. 이래서 요즘 수공예를 배우는 이들이 느는 건가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시 마스크 이야기로 돌아가서, 여전히 ‘마스크 대란’인 요즘 ‘가치삽시다 -브랜드K 마스크’는 착용감, 안전 그리고 가격 면에서 최상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어머 이건 사야 해’입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