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튜닝메이커스페이스JAC, 3D모델링 Fusion360 교육 수강생 모집

Fusion360 교육 현장Fusion360 교육 현장



4차산업혁명 시대를 상징하는 자율주행자동차의 등장으로 자동차는 이제 ‘탈 것’이 아닌 ‘생활공간’이 됐다. 이에 따라 자동차의 내-외관을 꾸미고 디자인하는 ‘드레스업’ 튜닝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수작업으로 일일이 튜닝 제품을 만들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 3D프린터, 3D스캐너 등 디지털 장비를 접목시키는 사례도 늘었다. 비용절감과 시간단축의 강점을 가진 디지털 제조기술은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전 기회로 인식되면서 이와 관련된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장안평 자동차산업 종합정보센터(JAC) 1층에 위치한 튜닝메이커스페이스JAC은 자동차 튜닝 분야에 특화된 3D 프린터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7월부터 Fusion 360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을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Fusion 360 기초교육은 3D 모델링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Fusion 360 심화교육은 자동차 튜닝분야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Fusion360은 Autodesk에서 제공하는 3D모델링 툴로 타 소프트웨어의 특?장점만을 모아서 만들었기 때문에 다양한 모델링 방식을 접할 수 있고 3D모델링에 입문하기에 좋은 툴로,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어 협업에 강점이 있으며 최근 스타트업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제품 디자인 툴 중 하나이다. 한편, 교육의 80% 이상을 수강할 경우, 튜닝메이커스페이스가 소속된 (재)서울테크노파크에서 수료증을 발급하여 준다.


Fusion 360 교육 외에도 3D 프린터 장비 입문자를 위한 3D프린터 기초교육도 진행 중이나, 6월 30일까지 코로나 19로 인한 집합금지명령으로 1:1 교육으로 진행되며 7월 이후 일정은 정부 지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관련기사



해당 교육은 ‘메이크올’ 사이트 접속 후 튜닝메이커스페이스JAC를 검색하여 교육정보/예약 탭에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메이크올의 튜닝메이커스페이스JAC 정보를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튜닝 메이커 스페이스 JAC는 자동차가 메이커스페이스 안으로 들어올 수 있어 차량 3D스캔, 랩핑 등의 작업이 가능하고 3D프린터, UV프린터 등 다양한 장비로 메이커들의 제작을 지원, 기업의 시제품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튜닝 관련 업체, 기관들과 협업하여 자동차 튜닝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취-창업자를 양성하고 주민들에게 메이커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