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강원도 속초에 첫 번째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를 공급한다. 롯데건설은 7월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일원에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조감도)’를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속초시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속초 바다 및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바다 조망을 보며 운동할 수 있는 부대시설을 비롯해 실내골프클럽과 스파, 커뮤니티 건물 옥상의 스카이가든 등 다양한 상품 구성도 갖췄다.
가구 내부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설계가 반영됐다. 아파트 외관은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롯데건설의 특화 디자인 ‘롯데캐슬 3.0’을 적용해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서의 면모를 더하도록 했다. 단지 내에는 파밍가든, 웰컴가든, 테라스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어린이집, 경로당,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휴게시설과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단지는 속초시의 주요 생활 인프라를 차량 이동 없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주거 생활을 가능토록 했다. 속초중앙시장과 설악 로데오거리를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속초시청, 속초우체국, 춘천지검 속초지청, 강원도 속초의료원, 속초공설운동장,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다양한 인프라를 지근 거리에서 활용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중앙초, 해랑중, 속초고, 속초여고 등이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또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수복로와 번영로, 금강대교, 설악대교 등을 통해 속초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동해고속도로 속초 IC를 10분 내에 진입할 수 있어 빠른 광역 이동이 쉽다.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예정)이 완공되면 서울 용산역까지 1시간 10분대 이동도 가능할 전망이다. 속초는 비규제지역이어서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도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분양관계자는 “속초시 일대에서도 차별화된 입지를 선점한 속초시의 첫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으로 속초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건설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르엘캐슬 갤러리’에서 서울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