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두산중공업, 클럽모우CC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두산중공업(034020)은 클럽모우CC 매각을 위한 입찰을 실시한 결과 1,800억원대의 입찰가를 제시한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럽모우CC는,두산중공업이 지난 2013년부터 강원도 홍천군 서면에서 운영 중인 대중제 27홀 골프장이다. 두산중공업은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과 이날 매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컨소시엄은 2주간 실사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두산중공업 관계자는“경영정상화를 위한 첫 걸음을 뗐다”면서 “가급적 7월 내이른 시일 안에 매각 딜을 마무리하도록 할 것이며, 클럽모우CC 매각을 시발점 삼아 자구노력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이어“이번 클럽모우CC 매각가는 시장의 예상을 웃도는 수준으로 평가받는다”면서“자산매각 등에 대해 채권단이,?생각보다 낮은 가격을 받는 일이 없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겠다고 배려해준 만큼 다른 자산매각 건에 대해서도 최선의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두산중공업은 3조원 이상의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연내?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 및 자본확충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두산중공업은 자산 매각을 추진 중이며, 모회사인 ㈜두산은 두산중공업의 자구노력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jjss1234567@naver.co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