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터치도 되는 구글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는 얼마?

신세계 I&C가 국내 단독 총판 맡아

스크린 있는 ‘네스트 허브’ 11만5,000원

사운드 향상된 ‘네스트 미니’ 6만4,900원

오늘부터 스토어·옥션 등서 구매

스크린이 탑재된 구글의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Nest Hub)’ 블랙/사진제공=구글코리아스크린이 탑재된 구글의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Nest Hub)’ 블랙/사진제공=구글코리아



구글이 스크린을 탑재하고, 사운드 성능을 한껏 끌어올린 새로운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선보이며 국내 AI 스피커 시장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구글은 스크린이 탑재된 새로운 인공지능(AI) 스피커 ‘네스트 허브(Nest Hub)’ 와 사운드와 성능이 향상된 ‘네스트 미니( Nest Mini)’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는 그레이, 블랙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 각각 11만5,000원, 6만4,900원(부가세 포함)이다.

신세계아이앤씨가 국내 총판을 단독으로 진행하며, 이날부터 구글 스토어, 옥션, 지마켓, 쿠팡,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네스트 허브는 구글 최초로 스크린이 탑재된 AI 스피커라는 점이 특징이다.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돼 이용자들은 음성으로 레시피를 찾아 요리 과정을 보면서 따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스크린이 탑재된 구글의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Nest Hub)’ 그레이/사진제공=구글코리아스크린이 탑재된 구글의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Nest Hub)’ 그레이/사진제공=구글코리아


스크린 덕분에 유튜브와 구글 포토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도 시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포토의 라이브 앨범 기능을 활용해 새로운 사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스크린에 사진을 띄워 액자로 활용할 수 있고, 유튜브에서 뮤직 비디오나 ‘하우투(Howto)’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구글 측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의 다양한 콘텐츠 역시 네스트 허브에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뿐만 아니라 접근 가능한 콘텐츠 범위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필터’ 기능과 사용자가 지정한 일정 시간동안 알람, 타이머 외 알림이 울리지 않는 ‘다운타임’ 기능도 제공한다. 또 ‘루틴’ 기능으로 특정 시간에 반복되는 일을 간단한 명령어 하나로 처리할 수 있고, 각 사용자별 목소리를 인식하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보이스 매치’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6명까지 개인 맞춤화된 루틴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사운드와 성능이 향상된 구글의 AI 스피커 ‘네스트 미니(Nest Mini)’/사진제공=구글코리아사운드와 성능이 향상된 구글의 AI 스피커 ‘네스트 미니(Nest Mini)’/사진제공=구글코리아


구글은 네스트 허브 외에 사운드 기능이 향상된 네스트 미니도 출시하다. 네스트 미니는 기존 ‘구글 홈 미니’보다 베이스 사운드가 두 배 더 강력해졌고, 튜닝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풍부하면서 깔끔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소리를 감지할 수 있고, 주변 소음 정도에 따라 볼륨도 자동 조절해준다.

미키 김(Mickey Kim)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사업 총괄 전무는 “스크린이 있는 새로운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와 사운드가 업그레이드 된 네스트 미니를 한국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면서 “스크린 등 외관적 변화 뿐만 아니라 향상된 다양한 기능들이 일상을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