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休]짜릿한 물놀이 즐기고 스파로 피로회복

웅진플레이도시 '야외워터파크' 개장

비대면 스마트 매표시스템도 도입

골프연습장 내달까지 야간 연장운영

웅진플레이도시 야외 워터파크 시설./사진제공=웅진플레이도시웅진플레이도시 야외 워터파크 시설./사진제공=웅진플레이도시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국내 대표 물놀이 시설인 부천 웅진플레이도시가 야외 워터파크를 개장했다. 휴가철에 온 가족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안전이용 가이드를 도입하고 스파·골프 등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웅진플레이도시 야외 워터파크는 워터파크와 스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어린이 콘텐츠로 가득한 키즈 전용 워터 어드벤처 ‘아쿠아풀’은 키즈 슬라이드와 짜릿한 워터버켓 등으로 야외에서도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야외스파에서는 과일을 테마로 피부 상태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싱싱 과일 스파’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바람을 맞으며 수압 마사지로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바데풀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선베드, 대형 파라솔도 준비됐다.


실내 워터파크는 채광이 드는 실내 물놀이터 ‘스플래시 키즈존’의 넓은 공간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대형 파도풀이 치는 ‘투니 플레이존’을 비롯해 속도감과 스릴감이 넘치는 가족 놀이시설인 ‘레인보우 루비 슬라이드’, 7종에 달하는 성인용 대형 슬라이드까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복합 스파 공간 ‘스파상떼’와 볼풀·블록·버블 등 어린이 전용시설인 ‘키즈스파’, 황금 유황스파, 참숯스파, 수소스파 등 ‘패밀리 스파존’도 인기다.

관련기사



워터파크에 사용되는 모든 물은 1,300m 지하 암반에서 끌어올린 천연 온천수다. 나트륨·마그네슘·칼슘 등 여러 가지 효능 성분이 골고루 혼합돼 만성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웅진플레이도시 골프연습장이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오전 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사진제공=웅진플레이도시웅진플레이도시 골프연습장이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오전 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사진제공=웅진플레이도시


여름 시즌에는 골프연습장도 오전2시(일요일~목요일은 오전1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야간에만 이용할 수 있는 ‘썸머 나이트권’을 구입하면 워터파크&온천스파를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360야드의 비거리를 자랑하는 웅진플레이도시 골프연습장은 200개의 타석을 갖추고 있다.

웅진플레이도시의 한 관계자는 “비대면 스마트 매표시스템과 안심 대기선을 통해 방문객들 간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며 “입장 전 발열 체크와 해외방문 이력을 확인하고, 로커룸과 선베드 등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때도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배정하는 등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성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