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의 펫 브랜드 넬로가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급수기를 선보였다. 대용량에 카본 정수 필터 등을 적용해 반려동물이 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28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는 1.5ℓ가 들어가 보호자들이 장시간 외출을 해도 반려동물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물을 공급할 수 있다. 또 반려동물 훈련사,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쳐,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가 적용됐다. 출수구가 높고 음수부는 낮아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는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유발해 더욱 적극적으로 물을 마시는 빈도를 높이도록 한 것이다. 음수부인 워터트레이는 삼각형 형태로 물이 넓게 퍼지도록 설계돼 한 번에 여러 동물이 함께 물을 마실 수 있고, 워터트레이의 높이 또한 반려동물들이 편안하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정됐다.
쿠쿠의 정수기 기술을 그대로 옮겨 담은 ‘카본 정수 필터’가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에도 탑재돼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염소 제거 성능으로 후각에 민감한 반려동물들이 거부감 없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0초 간편 필터 교체 시스템이 적용돼 누구나 손쉽게 필터를 스스로 교체할 수 있어 반려동물 보호자의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펫 스마트 급수기 내부 수조에 저장된 물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LED UV 라이트를 탑재해 ‘안심 UV 케어’로 물속에 쉽게 번식할 수 있는 대장균을 99.9% 제거하고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도 말끔히 살균한다. 제품 내부에 탑재된 UV 라이트는 워터트레이가 분리되면 자동으로 작동이 멈춰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눈에 직접 비치지 않도록 안전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워터트레이는 풀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더욱 안전하고 청결한 사용이 가능하다.
‘무선 코드리스 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반려동물들이 급수기에 연결된 전선을 물어 사고가 발생하거나 선이 파손될 우려를 미연에 방지하고, 반려동물들이 좋아하는 공간에 두고 장소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연속모드는 최대 19시간, 스마트 모드는 최대 72시간까지 장시간 작동돼 무선 사용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 반려동물의 크기와 수 등을 고려해 출수 모드를 설정해 필요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연속모드’는 물이 끊기지 않고 계속 출수되어 대형 반려동물이나 다견, 다묘 가정 등 반려동물의 개체 수가 많은 환경에 적합하고, 소형동물이나 개체 수가 적은 경우 물이 설정한 주기에 맞춰 출수되는‘스마트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 모드로 사용할 경우, 주변의 밝기를 감지해 야간에는 에너지 사용을 줄여주는 ‘에너지 아이 센서’로 반려동물의 활동량이 적은 야간 시간대에 출수 주기를 자동으로 줄여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 워터트레이, 필터트레이, 프리필터, 정수필터, 수조는 모두 간편하게 분리되고 물 세척이 가능해 항상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급수기의 정상작동, 이상여부를 한눈에 확인 가능한 상태 알림 기능과 무드등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보호자의 편의성도 세심하게 고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