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KOTRA, 온라인 전시 참가사 샘플운송 지원

최대 40만원 한도서 횟수 제한 없이 지원

KOTRA의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사업에 참가한 국내 기업이 바이어와 화상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OTRAKOTRA의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 사업에 참가한 국내 기업이 바이어와 화상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OTRA



KOTRA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샘플 운송비용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KOTRA의 해외 전시회 온라인 한국관이나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 사업에 참가해 바이어와 화상상담을 진행한 기업이다.

관련기사



KOTRA는 지난 3월부터 디지털 무역플랫폼 ‘바이코리아’에 해외 전시회별 온라인 한국관과 한국우수상품관을 구축해 중소·중견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고 한국 기업과 화상상담을 주선하고 있다. 샘플 운송비용까지 지원하면서 우리 기업이 해외 전시회에 직접 참가하는 효과가 날 것으로 KOTRA는 기대하고 있다.

비용은 온라인 한국관이나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에 참가한 기업이 해당 사업을 통해 화상상담을 진행한 바이어에게 샘플을 보내는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사전 협의된 바이어에게 기업이 샘플을 발송하면 KOTRA가 사후 정산한다. 최대 40만원까지 지원되며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은 없다.


이재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