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전국 불법 야영장 집중 단속·고발 조치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9월20일까지 전국 7개 시도, 23개 시군구 해수욕장 인근 불법 야영장을 집중 단속한다. 이번 단속기간 중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 조치가 시급한 불법 야영장에 대해서는 관광진흥법과 건축법, 하수도법, 산지관리법 등을 종합적으로 적용해 고발 조치한다. 불법 야영장은 자연재해로 인한 침수·고립·산사태 등 응급상황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이용자 안전의 사각지대가 되고 있다. 문체부는 차량 숙박 등 새로운 캠핑 문화가 확산하고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안전 위협 및 지역 주민과의 갈등, 안전사고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남에서 템플스테이 하면 남도패스 할인권 증정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전라남도와 손잡고 이달부터 오는 9월15일까지 ‘전라남도 템플스테이 참가자 남도패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템플스테이 예약 홈페이지에서 전라남도권 사찰을 예약한 참가자에게는 1만원 상당의 남도패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남도패스는 광주시와 전남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음식점·레저시설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대상 사찰은 구례 화엄사와 순천 송광사, 장성 백양사, 여수 흥국사 등 총 21곳이다.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전남 지역 가맹점 사용 시 최대 50% 현장 할인이 가능하다.
파라다이스시티 ‘언택트 키즈 플레이’ 패키지 출시
파라다이스시티가 여름방학 동안 호텔에서 아이와 안심하고 휴식과 비대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키즈 파라다이스 : 언택트 키즈 플레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용객들은 키즈풀·인피니티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실내외 수영장은 물론 키즈존과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객실에서는 키즈 액티비티 전문가 레오(LEO)가 진행하는 ‘랜선 키즈 크래프트 클래스’ 영상을 통해 공예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LED 시어터 세트와 사인펜 선물도 제공된다. 패키지는 오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디럭스룸 성인 2인, 어린이 2인 기준 40만원(세금 별도)부터다.
관광전용열차 8월부터 운행 재개…35% 특별할인
한국철도가 이달부터 관광전용열차 운행을 재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운행을 중단한 지 159일 만이다. 재개된 열차는 서해금빛열차(용산역~익산역), 남도해양열차(서울역~여수엑스포역, 부산역~보성역), 정선아리랑열차(청량리역~아우라지역), 백두대간협곡열차(영주역~철암역) 등 관광벨트열차와 바다열차·경북관광테마열차다.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단체관광객 대신 개별여행객 위주로만 운영하며 승차권 발매 시 창 측 좌석을 우선 배정해 총 좌석의 60% 이내만 판매하기로 했다. 휴가철 여행경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8월 한 달간 백두대간협곡열차를 제외한 관광벨트열차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35% 특별할인을 해준다. 이에 따라 무궁화호 운임 수준으로 관광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