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해경청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제도개선 등 의견 개진

해양경찰청 제 2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들./사진=해경청해양경찰청 제 2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들./사진=해경청



해양경찰청의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가 4일 공식 출범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해양경찰청 관련 기본정책, 발전방향, 행정제도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자문하는 활동을 한다.

2018년 처음 구성됐고, 임기는 2년이다. 해경청은 지난 2년 동안 활동한 자문위원을 재위촉하거나, 전문가를 신규로 위촉하고 전체회의를 개최해 새로운 2기 정책자문위원회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위촉된 정책자문위원은 자문위원장이자 내부역량 분과장인 이기우 전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5개 분과 총 36명이다.


회의에서 자문위원은 업무현황과 그 동안의 성과를 청취하고 향후 해양경찰의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관련기사



특히 해양경찰법 제정과 해양경찰 미래발전전략 수립 등의 성과와 의의를 높이 평가하면서, 해양경찰법 시행 이후 해양경찰 개혁과 해양경비체계 고도화 등이 충실히 추진되도록 의견을 나눴다.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이 되기 위해 정책자문위원회의 애정 어린 제언과 따끔한 채찍질을 기대한다”며 “정책자문위원회와 국민의 목소리를 해양경찰 주요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의 정책 체감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기우 정책자문위원장은 “정책자문위원회가 명실상부한 해양경찰청 정책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자문과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