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초보자도 뚝딱 썸네일 만들어요"...카페24, 에디봇 썸네일 출시

상품 미리보기 사진 손쉽게 제작

인공지능(AI)으로 자동 색상 분류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 상품 썸네일(Thumbnail)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됐다.

5일 카페24(042000)는 손쉬운 썸네일 제작 서비스인 ‘에디봇 썸네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썸네일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선보일 때 사용하는 대표 사진을 말한다. 상품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여주는 일종의 미리보기 사진이다.


썸네일에 따라 상품 클릭 수나 구매 전환율이 달라지는 만큼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에게 썸네일 제작은 중요한 업무다. 기존에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그래픽 전문 작업 도구가 필요하거나 전문 인력 투입 등 많은 자원이 필요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이 서비스는 디자인 템플릿 8종 무료 제공,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마우스로 끌어다 놓기) 기능, GIF(Graphics Interchange Format·움직이는 사진 형태) 파일 제작 기능, 인공지능(AI) 기반 색상 분류표 자동 삽입 기능 등 썸네일 제작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인공지능으로 상품 사진을 자동 분석해 색상을 식별하고 색상 분류표를 생성한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 수작업 없이 간편하게 썸네일 내 색상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 개의 상품 썸네일을 제작해야 하는데 에디봇 썸네일로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란 게 카페24 측의 기대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의 원활한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운영자 사용성,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를 계속 고도화해 누구나 쉽게 전자상거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