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현대로템,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 위한 장학금 전달

해병대 덕산장학재단 통해 학업 지원 도와

지난 10일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 사령부에서 이용배(오른쪽) 현대로템 대표이사와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이 장학금 전달식을 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로템지난 10일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 사령부에서 이용배(오른쪽) 현대로템 대표이사와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이 장학금 전달식을 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로템



현대로템(064350)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해병대 사령부에서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지난 10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들을 격려하고 양질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 이용배 현대로템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로템의 해병대 사회공헌활동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학금은 해병대 덕산장학재단을 통해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들의 학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재단은 매년 50여 명의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관련기사



현대로템은 호국보훈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매년 임직원들이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순국선열 묘역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고 저소득 국가유공자를 위한 후원금도 전달하고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해병대 장병 및 순직자 자녀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종갑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