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를 구매자에게 돌려주는 신개념 쇼핑이 출시된다. 온라인커머스 플랫폼 디비디비를 운영하는 ㈜비알스톰(대표 박희목)은 14일, 기존과는 전혀 다른 신개념 쇼핑 ‘챌린지딜’ 을 출시하는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비디비가 기존 쇼핑과 다른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출시했다. ‘챌린지딜’의 구매자가 상품을 공유하거나, 특정 수량 이상 판매(히트) 시 추가적인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이는 광고비를 구매자에게 돌려주는 신개념 쇼핑이다.
기존 쇼핑몰들은 쇼핑몰 특가 진행 및 외부 디스플레이 광고(DA), 바이럴 등 막대한 광고비를 써서 모객을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팔 수밖에 없는 구조였다. 디비디비에서 이번에 선보인 챌린지 딜 쇼핑 모델은 이전 방식의 광고를 진행하지 않아도 구매자에 의해 자발적으로 해당 상품을 홍보하는 구조이다. 최저가 상품을 구매하고, 해당 상품이 특정 수량 이상 판매 되었을 때 쇼핑지원금을 돌려받는 새로운 개념의 쇼핑으로, 이는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홍보자가 됨으로써 광고비를 구매자에서 돌려주는 방식이다.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티저 이벤트 기간 중 이벤트 참여 시, 챌린지딜 5%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8월 18일(화)에는 이벤트 기간 중 누구나 100% 당첨 스크래치 경품에 참여하고, ‘챌린지딜’ 구매를 통해 쇼핑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챌린지 딜에 참여한 상품들은 애플망고 치즈설빙, 매일유업 멸균우유, 매일유업 두유,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매일유업 썬업, 도미노 피자 핫치킨,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슈프림, 머거본 아몬드 등이며 추가 기업들의 참여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