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소상공인 디자인 컨설팅 '나다' 이용욱 대표 “눈높이 맞는 디자인 컨설팅 필요”

- 소상공인을 위한 방문 디자인 컨설팅 진행

- 상황 고려한 ‘팩트(fact)’ 디자인 컨설팅으로 호평






나다㈜ 이용욱 대표가 소상공인 매장을 방문하여 디자인 컨설팅을 하고 있다나다㈜ 이용욱 대표가 소상공인 매장을 방문하여 디자인 컨설팅을 하고 있다






디자인은 분야를 막론하고 모든 산업에서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많은 기업들이 디자인에 시간과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한다. 하지만 소상공인들은 디자인이 무엇인지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하는지 전문성을 갖기 어렵다. 비용을 들여서 디자인을 해도 제대로 된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에 나다㈜ 이용욱 대표는 소상공인을 위한 디자인 컨설팅에 앞장서고 있다. 이 대표는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업을 키워왔기 때문에 소상공인이 디자인에 투자하지 못하는 상황을 잘 알고 있었다. 고객의 실정을 고려해 가장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맞춤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소상공인을 위한 디자인 마케팅 및 디자인 컨설팅을 경험함 한 소상공인 대표는 “지금까지의 컨설팅 중 가장 솔직하고 가장 실리적이었다”라고 말하며 긍정적인 평을 아끼지 않았다.




이용욱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디자인 회사 나다㈜는 스타트업을 위한 디자인 컨설팅으로 다양한 기관에서의 수상 이력이 있다. 현재 공공기관과 협업하여 스타트업, 소상공인, 사회적기업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정보를 전달하는 디자인을 하고 있다.




강남구청년창업지원센터의 입주기업 나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