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신탁㈜가 지난 5월 25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수원역세권 1지구 골든블록 내에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696호실 및 근린생활시설 50호(A동, B동, C동)를 건립해 단지 오피스텔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가온팰리스’는 수원역 서측에 위치해 있으며,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9㎡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건립된다. 단지는 입주민들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통풍 및 채광을 확보하기 위해 중정설계 진행됐으며, 와이드형 키친, 호텔식 욕실, 드레스룸, 다락설계(일부) 등 일부 세대에 시공해 주방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공간설계 서비스를 적용했다.
또한 입주민들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단지 내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먼저, 100% 자주식 주차 시설 도입을 통해 1세대 1주차가 가능해 입주민들의 주차부담을 덜었으며, 1층 호텔식 뷔페 공간 조성과 더불어 피트니스센터, 공유오피스, 옥상 휴게공간 등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가온팰리스 인근에는 대형교통호재를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 6개 라인의 환승역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따라서 수원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등 3개 노선 이용으로 편리하게 이동하기 쉽다. 게다가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 수인선까지 모두 완성될 경우 광역교통망을 구축하고, 유동인구 유입이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근처 수원역 환승센터에도 52개 버스 노선이 지나고 있어 수원 전역을 버스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주민들의 휴식처를 제공해 줄 공세권도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롯데몰, AK플라자, KCC몰(2020년 오픈 예정) 등의 5개의 대형 쇼핑몰이 있는 몰세권이 형성될 예정으로 생활편의특권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종합병원 ‘화홍병원’도 위치해 있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도입ㆍ운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대형개발호재로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가까운 거리에 조성되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ㆍ학ㆍ연 클러스터도 근거리에 개발이 예정되어 있는 등 각 구역에 인공지능 바이오ㆍ로봇, 드론ㆍ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이 조성될 예정으로, 관련 분야 유명 연구기관 투자 유치 등이 활발할 전망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 관계자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고급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호텔급커뮤니티와 서비스를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분양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수원역 가온팰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