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방탄소년단, 서울시 홍보영상 11일 오후 5시 글로벌 공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11일 오후 5시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출연하는 새 홍보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홍보영상의 주제는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다. 코로나19 사태로 발이 묶인 여행객들에게 희망을 전함과 동시에 서울관광에 대한 기대감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 역시 방탄소년단과 함께 서울을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7명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테마별로 서울의 구석구석을 직접 안내하는 내용을 담았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해외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사업도 전개한다.

관련기사



방탄소년단이 지난 1일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홍보영상에 대한 관심은 전 세계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일찌감치 달아오르고 있다. 4일부터 미리 공개된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의 경우 9일 오후3시 기준 약 2,100만뷰를 기록했고 댓글도 2만3,700여개가 달렸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홍보영상 여행을 기다리고 서울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는 큰 선물이 될 것”이라며 “비록 지금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멈춰버린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코로나19가 잦아들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전 세계인들의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BTS의 서울시 홍보영상은 서울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visitseou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11일 오후 5시 일제히 공개된다.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 홍보영상 출연은 올해로 4번째다.


이지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