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이번주 증시캘린더]이오플로우 코스닥 상장...비나텍·원방테크 공모주 청약 시작

압타머사이언스 신규 상장도 예정

증시캘린더



이번 주에는 에너지 저장장치 슈퍼커패시터 전문회사 비나텍과 클린룸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 원방테크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또 의료기기업체 이오플로우가 코스닥 시장에서 데뷔 무대를 가진다.

13일 증권가에 따르면 비나텍이 14일 공모주 청약을 시작한다. 지난 2013년 코넥스에 입성한 비나텍은 에너지 저장장치 슈퍼커패시터, 수소연료전지 핵심 소재·부품 개발사다. 앞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3만3,000원으로 확정했다. 주관사는 대신증권이 맡았고 청약은 15일까지 진행된다. 상장은 23일로 예정돼 있다.


14일은 이오플로우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2011년에 설립된 이오플로우는 인슐린 주입 기기인 ‘이오패치’ 등 몸에 부착해 사용하는 의료기기(웨어러블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다.

관련기사



이어 15일 원방테크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된다.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며 청약은 16일까지다. 원방테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 전지, 제약·바이오 분야에 적용되는 클린룸 토탈 솔루션 전문 업체다.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5만4,300원으로 정한 바 있다.

16일에는 압타머사이언스가 신규 상장된다. 2011년 포항공대에서 스핀오프해 설립된 압타머사이언스는 ‘압타머(단일 가닥 DNA 표적 분자)’ 기반 기술력을 보유한 신약 및 진단 제품 개발업체다.

이완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