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일양약품 ‘도담도담 멀티비타액’...'하루 한포' 어린이 영양제

생약 3종·비타민 6종







일양약품의 ‘도담도담 멀티비타액’은 생약을 함유한 짜먹는 어린이 종합영양제다.

어린이 성장발육에 돕는 홍삼·황기·작약 등 생약 성분 3종을 함유해 성장발육 뿐만 아니라 면역조절을 활성화해 준다. 특히 면역기능에 필수적인 아연, 신경·근육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더해 어린이의 정상적인 발육을 돕는데 초점을 맞췄다.


성장기 필수비타민 6종도 포함됐다.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B군 4종(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코틴산아미드, 피리독신)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E도 성장기 필수 비타민으로 꼽힌다.

관련기사



도담도담 멀티비타액은 스틱 포장으로 제작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일양약품 만의 공법을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멜론맛으로 제작됐고 생약맛이 전혀 나지 않아 편식이 심한 아이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양약품의 어린이 영양제 브랜드 ‘도담도담’은 ‘어린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을 의미한다. 현재 ‘도담도담 츄어블정’과 도담도담 멀티비타액을 판매 중이다. 츄어블정은 홍삼 성분이 함유된 어린이 영양제로 성장발육에 필요한 12가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멀티비타액과 마찬가지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의약품인 만큼 품질과 부작용 관리 측면에서 보다 안전하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도담도담 멀티비타액에는 생약성분 3종과 필수 비타민·미네랄 8종이 함유돼 있어 편식이 심하거나 활력 보충이 필요한 아이들이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며 “‘우리 아이 첫 종합비타민’으로 자리매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웅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