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눈길 끄는 분양단지] 포스코건설 '필리핀 더샵 클락힐즈'

필리핀 프리미엄급 아파트…은퇴비자 혜택

필리핀 더샵 클락 힐스 조감도필리핀 더샵 클락 힐스 조감도



포스코건설이 저금리 시대 투자 상품으로 관심을 끄는 해외 부동산을 선보인다. 올해 준공 예정인 필리핀 클락 ‘더샵 클락힐즈(조감도)’가 주인공이다. 필리핀 투자자와 은퇴이민자 등이 대상이며 임차인 계약도 가능하다.

이 단지는 필리핀 ‘클락자유경제지역(Clark Freeport Zone, CFZ)’ 내 주거지역 가장 중심에 위치해 있다. 지역 내 유일한 국내 브랜드 단지인 만큼 희소성과 상징성이 크다는 평가다. 지하 1층 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 동, 총 552가구로 구성돼 있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스튜디오타입 80가구 △1베드 160가구 △2베드 184가구 △3베드 80가구 △4베드 40가구 △펜트하우스 8가구다.


이 단지는 현지의 일반적 콘도미니움과 달리 프리미엄급 아파트로 설계됐다. 국내 인테리어 마감과 동일한 수준으로 건설 중이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또 은퇴 이민자 등을 대상으로 한 만큼 일부 가구는 현대 리바트 제품을 사용했다. 주요 가전제품은 삼성전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상옵션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단지 개요(포스코)


포스코건설은 앞서 지난해 9월 필리핀 은퇴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더샵 클락힐즈 계약자가 필리핀에 은퇴 비자를 신청하면 취득기간 단축 등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필리핀 정부는 클락과 그 주변 지역을 분당신도시 6배 규모인 신도시로 발전시켜 새로운 비즈니스 허브로 조성하는 ‘뉴클락시티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올해 클락국제공항 확장 개발이 완료될 경우, 연간 약 800만 명의 이용객을 수용할 수 있어 관광수요도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마닐라 상업중심지구까지 40분대 주파할 수 있는 고속철도 공사도 추진 중이다.

생활 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 10분 거리에 여러 골프장이 자리해있으며 푸닝온천, 영화관 등이 가깝다. 또 여의도공원 2배 면적인 ‘센트럴 파크 퍼레이드 그라운드’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에어포스 시티병원, 폰타나 레저파크 앤드 카지노 등 의료·레저·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등 다수의 학교도 단지 반경 5㎞ 이내에 위치해 있다. 클락은 20년간 강력범죄율이 거의 없었을 정도로 치안도 우수하다. 도시 전체가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5개의 게이트를 통해서만 출입이 가능하다. 국내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해 있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