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국민은행-금융연수원, 자산관리 컨텐츠 제휴 MOU

원종훈(왼쪽 세번째) KB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장, 정은선(왼쪽 네번째) 한국금융연수원 디지털플랫폼사업부장 및 양사 참석자들이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금융연수원에서 열린 ‘자산관리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은행원종훈(왼쪽 세번째) KB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장, 정은선(왼쪽 네번째) 한국금융연수원 디지털플랫폼사업부장 및 양사 참석자들이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금융연수원에서 열린 ‘자산관리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한국금융연수원과 자산관리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시 종로구 금융연수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원종훈 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장과 정은선 금융연수원 디지털플랫폼사업부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측은 각각 운영하는 비대면 플랫폼을 상호 활용해 손쉽게 자산관리 콘텐츠를 이용하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올해 초부터 자산관리 전문 유튜브채널인 ‘여의도5번출구’를 개설해 자산관리, 부동산, 세무·법률 콘텐츠 등을 올리고 있다. 금융연수원도 금융직무, 경제·경영, 인문·교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플랫폼 ‘KBI tube’ 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양사의 혁신적인 자산관리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 증식의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태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