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방탄소년단,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 2년 연속 2관왕 성공할까

방탄소년단 /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방탄소년단 /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에 이어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 2관왕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시간으로 15일 오전 9시,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가 개최됐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전 세계 대중음악계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빌보드 차트‘에서 해당 연도에 큰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하는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다. 지난 4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한차례 연기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지난해에도 같은 부문에서 수상했기 때문에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2017년부터 매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한 방탄소년단은 올해 후보에 오른 부문에서 모두 수상한다면, ’톱 듀오/그룹‘ 부문에서는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4년 연속 수상자가 되는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다이너마이트(Dynamite)‘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로 데뷔한 ’다이너마이트‘는 7주 동안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