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벤츠 코리아, '품질만족지수' 수입車 A/S 부문 5년 연속 1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애프터세일즈(A/S) 서비스의 수입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미드-사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e 4MATIC 및 GLC 300 e 4MATIC 쿠페’를 21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연합뉴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미드-사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e 4MATIC 및 GLC 300 e 4MATIC 쿠페’를 21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연합뉴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측정해 매년 발표하는 것으로 실제 소비자 및 해당 분야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거쳐 결정된다. 벤츠는 이번 조사에서 신뢰성, 안정성, 인지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수입 자동차 브랜드 중 최고점을 달성했다.


벤츠 코리아는 전국 총 59개의 공식 전시장, 70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약 1200개의 워크베이를 갖추는 등 인프라 확대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인당 최소 320시간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총 1,500여 명의 전문 기술 인력 배치하고 매년 30여개의 기술·서비스 전문가 양성 교육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김능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