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 위변조 확인 가능한 전자 계약 서비스 제공

시점확인스탬프 통해 서명 시점 증빙 및 문서 위변조 확인 가능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업무는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특히 전자 계약을 진행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중이다.

이에 한국정보인증은 전자 계약 서비스인 ‘싸인오케이’를 제공하며 비대면 전자 계약을 돕고 있어 주목 받는다.




싸인오케이 활용 시 수백 건의 계약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서명할 문서를 서명자 정보와 함께 업로드하여 바로 발송할 수 있다. 또한 계약 보관과 진행사항을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편리한 만큼 서로간의 신뢰와 보안정책 부분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싸인오케이는 프리미엄 전자 계약서를 모바일로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장점 외에도 ‘시점확인스탬프(TSA)’를 통한 위변조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기능은 전자 서명한 시점을 기점으로 몇시 몇분 몇초에 서명 되었다는 기록과 함께 그 시간 이후에는 문서를 완전히 잠가 위조나 변조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계약이 완료된 이후에는 시점확인스탬프(TSA)가 적용되어 있는 문서이력보고서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국가공인인증기관이 제공하는 전자계약 서비스의 보안 기술력은 신뢰성이 높다”며 “수많은 대기업과 공기업들이 사용하는 만큼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싸인오케이는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첫 결제금액을 담당자에게 100% 페이백 하는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