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글로본㈜, 김홍석 사장 신규 선임

글로본 주식회사(대표이사 한상호)는 29일 씨티은행WM 출신의 금융전문가 김홍석씨를 신규 사장으로 선임하였다.

김홍석 사장은 한국씨티은행에서 투자상품부, 마케팅, WM(자산관리), 개인금융 등의 핵심 업무를 두루 경험한 정통 뱅커로 퇴직 후 국내 자산운용사와 싱가폴 자산운용사등을 거친 금융전문가 이다. 특히 한국씨티은행 시절 쌓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운용사 시절의 자금조달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김홍석 사장은 글로본 주식회사의 자금조달과 매출기반확대에 중점을 두고 자산운용사 시절 투자진행 한 2차전지 소재관련 사업과 친환경 수소플랜트관련 사업으로 회사의 변화와 재도약을 일궈내고 회사자체의 체질개선을 모색하고 있다. 코스닥 1호 상장사인 글로본 주식회사의 향후 사업모델과 사업방향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홍석 사장은 글로본 주식회사에 유통사업부를 신규 설립하여 지오영, 미티오등의 KF-94 마스크와 덴탈마스크 수출물량분에 대한 총판권을 획득하고(총판계약 완료) 연간 계약의 총판권자로서 연 매출 약 2천억원 이상의 영업이익 5~6%로 회사 캐시플로우상의 기반을 다지며, 추가로 미국최대의 창고형 매장에 신설되는 한국방역라인 중 덴탈마스크의 총판권 획득을 위한 실사준비 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 방식을 활용한 수소생산플랜트 관련 사업도 준비 중에 있다. 이는 기존의 아크플라즈마 대비 10배 이상의 효율성과 상압에서 작동하는 디바이스의 특성 등 여러 가지 기술적 탁월성을 갖고 있는 기술에 대한 독점실시권, 특허권등을 확보하여 글로본 주식회사의 파이프라인으로 사업진행 예정이며, 확보한 라이선스인 LNG개질관련 그린수소로 CO2 발생량이 없는 수소플랜트를 구축하여 현안인 충전소등의 인프라 확충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며,

관련기사



이에 추가로 플라즈마 방식에 의한 니켈나노파우더 제조 및 포집 등을 현재 2차전지 제품관련 상장사와 연대를 통하여 2차전지의 니켈량 증대를 위한 양극제 소재 NCM811 등을 글로본 주식회사를 통하여 총판매의 파이프라인을 구출할 예정이다.

현재 2차전지 소재관련 및 니켈파우더 등 관련된 독점실시권 및 라이선스 등을 현재 확보 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대형 구매사의 구매의향서 등과 단일판매공급계약 등의 공시 및 뉴스를 토대로 하여 회사의 신뢰도를 높여 향후 주목 받는 회사로서의 탈바꿈을 계획하고 있다.

김홍석 사장은 2020년 하반기와 2021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글로본 주식회사의 재도약을 목표로 한다는 사장 선임에 대한 출사표를 던졌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