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럭셔리 선물도 이젠 톡으로”...카톡 선물하기에 ‘젠틀몬스터’ 공식 입점

카톡서 명품 거래액 전년比 3배↑

“명품 포트폴리오 확장할 것”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젠틀몬스터’가 공식 입점했다./사진제공=카카오커머스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젠틀몬스터’가 공식 입점했다./사진제공=카카오커머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카카오(035720)톡 선물하기를 통한 명품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안경 브랜드 ‘젠틀몬스터’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했다.

카카오커머스는 4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안경 브랜드 젠틀몬스터의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젠틀몬스터가 입점하게 된 것은 최근 선물하기를 통해 럭셔리·명품 상품을 선물하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명품 패션·잡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에 카카오커머스는 지난해 8월 명품 화장품 입점을 시작으로 패션잡화, 쥬얼리 등 명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추가하며 프리미엄 선물의 폭을 넓히고 있다.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브랜드’ 탭의 ‘뷰티’ 카테고리에는 샤넬, 입생로랑, 아르마니 등이 입점해있다.

이번에 새롭게 입점하는 젠틀몬스터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선글라스·안경테·안경줄 등 총 58가지다. 특히 이번 ‘2021 프리 컬렉션’ 신상품은 국내 모든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단독 선판매를 4일부터 진행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리미엄 명품을 구매·선물하려는 소비자들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