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15개의 알파벳, LG의 '공간 철학'을 말한다

LG전자, 오브제컬렉션 마케팅 본격 시동

오브제부터 밸런스, 타임리스 등

브랜드 명칭 구성하는 15개 알파벳

각각에 지향점 담아 소비자와 소통

LG전자는 4일 LG 오브제컬렉션을 15개 알파벳을 활용해 소개하는 온라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사진제공=LG전자LG전자는 4일 LG 오브제컬렉션을 15개 알파벳을 활용해 소개하는 온라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4일 지난달 말 출시된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하는 온라인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온라인 광고는 15개 알파벳마다 의미를 부여해 브랜드의 지향점을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브랜드 명칭을 구성하는 15개 알파벳에 각각 오브제(Objet)·밸런스(Balance)·조이플(Joyful)·엣지(Edge)·테크놀로지(Technology)·콜렉트(Collect)·오케이(Okay)·러브미(Love me)·레이아웃(Layout)·이모션(Emotion)·체인지(Change)·타임리스(Timeless)·아이디어(Idea)·온리원(Only one)·뉴라이프(New life)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공개한 밸런스편은 “아름다움의 기본은 밸런스, 당신의 공간도 마찬가지”라며 공간에 맞는 컬러와 소재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테크놀로지편은 예쁜 디자인을 갖춘 오브제컬렉션에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과 같은 놀라운 혁신기술이 숨어 있다는 것을 소개한다. 콜렉트편은 오브제컬렉션을 하나씩 모으면 어느새 나만의 인테리어가 완성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이달 30일까지 15가지 영상을 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잘 맞는 단어를 골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패키지, 광파오븐과 정수기 패키지,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3종, 스타일러 등 오브제컬렉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가 4일 공개한 LG 오브제컬렉션 온라인 광고영상 15편/홈페이지 캡쳐LG전자가 4일 공개한 LG 오브제컬렉션 온라인 광고영상 15편/홈페이지 캡쳐


LG전자는 2018년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인 LG 오브제(LG Objet)를 출시하며 가전이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는 공간가전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LG전자는 ‘나’ 자신을 위한 공간맞춤가전인 LG 오브제의 컨셉을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LG 오브제컬렉션으로 확장했다. LG 오브제컬렉션은 주방, 거실, 세탁실 등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들을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해 하나씩 더할수록 집안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난 달 국내 출시된 LG 오브제컬렉션은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 11종이다. 회사 측은 LG 오브제컬렉션에 해당하는 제품군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경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이번 광고는 다양한 세대의 고객들이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만의 차별화된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