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재계 한숨 돌렸다···최태원·정의선·박용만 잇따라 코로나 '음성'

故 이건희 빈소 찾은 재계 인사 연이어 음성 판정

당국 "확진자, 장시간 머물긴 했지만 전파 가능성 크지 않아"

최태원 SK 회장이 지난달 26일 오후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서울삼성병원 장례식장에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최태원 SK 회장이 지난달 26일 오후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서울삼성병원 장례식장에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에 조문 갔던 재계 총수들이 무더기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가운데 현재까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아 재계에 안도감이 흐르고 있다.

5일 재계에 따르면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전날 오전 받은 코로나 검사 결과에서 음성 판정을 통보받고 정상적으로 업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 회장은 전날 방역 당국의 ‘10월 26일 서울삼성병원 장례식장 방문자 검사 요망’ 안내 재난 문자를 받고 일찌감치 검사를 받은 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정의선(왼쪽 두번째)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공영운 현대자동차 전략기획담당 사장(오른쪽)이 지난달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에서 조문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정의선(왼쪽 두번째)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공영운 현대자동차 전략기획담당 사장(오른쪽)이 지난달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에서 조문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지난달 26일 주요 그룹 총수 중 가장 먼저 빈소를 찾았던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도 코로나 검사를 받고 자체 격리했으며 이날 오후 코로나 음성 판정 결과를 통보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역시 전날 오전 코로나 검사를 받고 자택에서 대기했으나 저녁 무렵 음성 판정을 받았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도 이날 오전 코로나 음성 결과를 통보받고 외부 행사 등 기존에 예정됐던 일정을 정상적으로 소화하고 있다.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과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 등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


앞서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한 언론사 기자가 지난 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 기자가 지난달 26일 고 이건희 회장 빈소가 차려졌던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을 취재한 것으로 나타나 당시 현장에 있던 불특정 다수에게 코로나19를 전파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4일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지난달 26일 재계는 물론 정·관계, 문화·예술·체육계 인사들은 전날 별세한 이 회장을 애도하기 위해 잇따라 조문했다.

관련기사



김승연(오른쪽 두번째) 한화그룹 회장과 김동선 전 한화건설 팀장이 지난달 26일 오후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뒤 건물을 나서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김승연(오른쪽 두번째) 한화그룹 회장과 김동선 전 한화건설 팀장이 지난달 26일 오후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뒤 건물을 나서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김승연 한화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이웅렬 코오롱그룹 전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이사회 의장 등도 이날 일제히 발걸음했다. 이에 따라 최태원 회장을 비롯한 재계 총수들과 이들을 수행했던 임원진까지 전날부터 이틀에 걸쳐 무더기로 코로나 검사를 받았으나 현재까지는 모두 음성 결과를 통보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과 조원태 회장,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등도 코로나 검사를 받았으나 검사 결과는 알려지지 않았다.

방역 당국은 해당 확진자가 장시간 장례식장 근처에 머물기는 했지만, 이 확진자와 접촉했더라도 밀접 접촉 가능성은 크지 않으며, 전파 가능성 역시 크지는 않다고 보고 있다.

전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