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넥슨 게임축제 '네코제9' 27일 온라인 개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협업 본격화···티저 영상 공개




넥슨이 오는 27~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넥슨 콘텐츠 축제 ‘네코제9’를 개최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라는 제목의 네코제9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등 넥슨 IP(지적재산권)를 게임 팬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국내 최대 규모 콘텐츠 축제다.


네코제9에서는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라이브 경매, 유저 아티스트가 넥슨 지식재산권(IP)을 재해석해 만든 상품을 판매하는 네코상점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련기사



넥슨은 이번 네코제9에서 지난 달 28일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 도티, 유병재 등 샌드박스 소속 인플루언서는 전지적 공작시점부터 보이는 라디오, 네코제 뉴스특보까지 주요 온택트 프로그램을 이끈다.

이어 샌드박스에서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네코장을 진행한다. 넥슨은 네코제9 기간 네코상점에서 선보인 유저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B) 상품을 네코장을 통해 판매한다.

예술·미디어·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모여 게임에 대한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나누는 넥슨재단의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뒷담화’도 29일에 공개한다.


오지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