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JB금융, "사회공헌활동도 언택트로 진행해요"

JB금융그룹 언택트 사회공헌 활동 토이 비누 만들기 핸즈온 프로그램에 참여한 JB우리캐피탈 가족들이 토이 비누를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JB금융그룹JB금융그룹 언택트 사회공헌 활동 토이 비누 만들기 핸즈온 프로그램에 참여한 JB우리캐피탈 가족들이 토이 비누를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JB금융그룹



JB금융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맞춰 언택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JB 금융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임직원들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그룹 웹진 ‘아우름’을 통해 ‘토이 비누 만들기’, ‘도서 기부’ 등 언택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토이 비누 만들기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씻기가 중요해진 상황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이 비누를 임직원들이 집에서 DIY 키트를 활용해 직접 제작한 뒤 기부하는 핸즈온 방식을 취했다. 핸즈온 기부활동은 기부물품을 봉사자가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그룹 웹진에 공지된 지 하루 만에 신청이 마감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JB우리캐피탈 정혜림씨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집에서 손쉽게 언택트 기부 활동에 참여 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며 “내가 만든 토이 비누가 아이들의 위생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JB금융그룹은 웹진을 통해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중고 도서를 기부하는 언택트 기부 캠페인 ‘새책 줄께 헌책 다오’ 이벤트를 진행했다. 중고 도서 기부 시 신규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임직원의 만족도와 참여율을 향상시켰다. 도서 기부 캠페인 역시 공지 하루 만에 이벤트가 마감됐다.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등 J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부한 토이비누와 도서 1,000여점은 외교부로부터 인가 받은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JB 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기획, 임직원 참여에 기반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