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올해는 학부모와 학생들 사이에서 스마트학습 열풍이 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계속되는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가정에서도 학습과 관리를 모두 할 수 있는 홈스쿨링 학습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가 오늘 14일 TV CF 광고를 공개해 화제다.
약 1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천재교과서 밀크티의 광고는 ‘요즘 아이들 모두 밀크티’라는 콘셉트로 선보인다. 지난 해 ‘요즘 애들의 요즘 공부법’으로 스마트학습 시장을 공략한 밀크티가 다시 한 번 학부모와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
지난 해에는 요즘 공부 방법으로 스마트학습을 접했다면 이제는 그 학생들이 모두 밀크티를 선택할 정도로 우수한 커리큘럼과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는 것이 밀크티 측의 설명이다. 실제 만족도는 94%에 달하며, 매년 2.7배씩 증가하는 정규 학습생 수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여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아는 친숙한 ‘젓가락 행진곡’ 멜로디에 재미있는 가사를 더해 중독성 넘치는 노래를 완성했다. 머릿속에 오래도록 남는 밀크티 CF 후크송은 앞으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MilkT)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교과서를 그대로 가져온 공부는 물론 수학/영어 수준별학습, 시험대비와 특별학습 등 성적과 관련된 모든 학습 콘텐츠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스마트학습 혹은 온라인 학습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별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 중이기도 하다.
천재교과서 이진수 마케팅부문장은 “밀크티 TV CF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학교와 학년에 관계 없이 많은 학생들이 스마트학습 밀크티를 선택해 공부하고 있다. AI(인공지능) 및 디지털을 활용한 스마트학습 시장이 커짐에 따라 심화되는 경쟁 속에서도 앞으로도 밀크T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천재교과서 밀크티는 TVCF 론칭 기념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밀크T 초등 및 밀크T 중학, 고등의 무료체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