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와이즈유 의료경영학과, 보건의료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와 경영 실무 활용 전해

와이즈유(영산대) 의료경영학과가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와이즈유(영산대) 의료경영학과가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최근 부산 호메르스호텔에서 ‘2020 와이즈유 보건의료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육부의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의료경영학과 3·4학년 70여명의 재학생과 지도교수가 참여했다.


경진대회는 빅데이터와 공공의료 특강, 빅데이터와 연구조사 방법 발표,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캡스톤 경진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빅데이터 연구조사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들이 다뤄졌다. 청소년·성인과 흡연 관계, 성인의 물 섭취량 관련요인조사, 성인의 수면시간과 건강·삶의 질 등이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캡스톤 경진대회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전용 어플리케이션 제작, 지문인식기를 이용한 환자의 접수·수납, 웹을 통한 예방접종서비스의 예측과 홍보, 환자검사에서 수요자 중심의 어플리케이션 콘텐츠 개발 등이 발표됐다.

임지혜 와이즈유 의료경영학과장은 “학생들이 빅데이터를 통해 연구와 경영 실무의 활용 가능성을 살펴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