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 英 오피셜 차트 2위 진입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내

'라이프 고스 온' 10위 등극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솔직한 감정을 담은 ‘자체제작’ 앨범 ‘BE’를 지난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에 동시 발표했다. 사진은 ‘라이프 고스 온’ 뮤직비디오./연합뉴스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솔직한 감정을 담은 ‘자체제작’ 앨범 ‘BE’를 지난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에 동시 발표했다. 사진은 ‘라이프 고스 온’ 뮤직비디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미니앨범 ‘BE’가 영국 오피셜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팝계를 대표하는 차트다.

오피셜 차트가 27일(현지시간) 공개한 앨범 차트에 따르면 BE는 이번 주 2위로 데뷔했다. 1위는 영국 출신 가수 마이클 볼과 테너 알피 보의 크리스마스 기념 앨범인 ‘투게더 앳 크리스마스(Together at Christmas)’였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와 ‘맵 오브 더 솔: 7’로 오피셜 차트의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주 오피셜 싱글 차트에도 톱 100 안에 3곡을 올렸다.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스 온)이 10위, 수록곡 ‘Blue&Grey’(블루 앤 그래이)는 66위였다.

관련기사



지난 8월 발표한 뒤 꾸준히 차트를 지키고 있는 히트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지난주보다 15계단 뛰어오른 37위를 기록했다. BE에도 수록된 이 곡은 최근 미국 최고 권위 음악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의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로 지명됐다.

BE는 방탄소년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며 느낀 복잡한 감정을 음악으로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멤버 지민은 음악, 뷔는 비주얼, 정국은 뮤직비디오 등 분야별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