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2020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대상 ‘안주야(夜)’ 냉동 안주 절대강자...튀김류로 라인업 확대




대상의 ‘안주야(夜)’가 냉동 안주 시장을 이끌고 있다. ‘안주야(夜)’는 청정원의 조미기술과 혼술, 홈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제품 콘셉트로 냉동안주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개척해왔다. 곱창, 막창 등 부산물 특유의 잡내를 깔끔하게 제거하는 등 철저한 위생관리와 연구개발을 통한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로 입소문을 타며 불티나게 팔려나갔다. ‘안주야(夜)’ 매출액도 2016년 48억 원 수준에서 2019년 402억 원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대상은 “국, 탕, 찌개 등 주식 위주의 HMR 시장에서 혼술, 홈술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에 없던 다양한 안주 HMR을 선보이고 철저한 위생관리와 연구개발을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안주야(夜)’의 성공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대상은 최근 ‘안주야(夜)’ 홈펍(Home Pub) 라인을 신규 론칭하고 튀김안주 5종을 출시하며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손쉽게 조리 가능한 냉동 튀김류 및 스낵류 카테고리가 지속 성장하는 트렌드에 따라,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튀김 기술을 적용해 갓 튀겨낸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안주야(夜)’의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자꾸 생각나는 마성의 안주’,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안주 메뉴로 소비층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무뼈닭발 튀김 △닭껍질 튀김 △닭근위 튀김과 전문점에서 맛보던 △쭈꾸미 튀김 △황태 튀김까지 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무뼈닭발 튀김’은 매콤하고 쫀득한 닭발과 바삭한 튀김옷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닭껍질 튀김’은 고추 시즈닝으로 밑간한 닭껍질을 바삭하게 튀겨내 깔끔하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닭근위 튀김’은 쫄깃한 식감과 매콤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맥주 안주로 제격이다. ‘쭈꾸미 튀김’은 쫄깃한 쭈꾸미에 매콤 칼칼한 튀김옷을 입혔으며, ‘황태 튀김’은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서 10~15분간 조리하면 바삭한 튀김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박형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