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전자업계·이통사 '수험생 마케팅 大戰' 막 올랐다

삼성, 갤럭시 주변기기 증정·할인

LG도 5G폰 구입땐 액세서리 제공

SKT·KT는 텀블러 등 경품 이벤트

LG전자 모델들이 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카카오프렌즈 LED스탠드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LG전자 모델들이 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카카오프렌즈 LED스탠드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삼성·LG전자(066570) 등 전자업계와 이동통신 3사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2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005930)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을 구매하면 갤럭시 주변 기기를 증정하거나 할인해주는 ‘갓스물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Z플립 등 갤럭시폰을 구매하면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준다. 갤럭시탭S7 시리즈·탭S6 라이트 등을 구매하면 정품 북커버를 50% 할인 판매하고, 갤럭시 노트북을 사면 스마트밴드 갤럭시핏2를 90% 할인된 가격인 4,950원에 판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윙·벨벳·Q92 등 올해 출시된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카카오프렌즈가 새겨진 무선 충전 LED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준다. 이외에도 벨벳 구매고객에게는 스마트폰 젤리케이스와 하드케이스를, LG Q92 구매자에게는 스마트폰 그립톡을 추가로 제공한다. 디자인은 카카오프렌즈와 펭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SK텔레콤 모델들이 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인 ‘수고0페’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SK텔레콤 모델들이 2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인 ‘수고0페’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이동통신 업계도 수험생을 잡기 위한 마케팅에 나선다. SK텔레콤(017670)은 ‘수고0페’(수능 끝나고 0을 위한 응원 페스티벌)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SK텔레콤 5GX 요금제로 신규가입, 기기변경 한 만 17~19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20명에게 맥북에어 갤럭시탭·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기대죠영 쿠션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수험생이라면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기만 해도 다이어리, 텀블러, 크로스백 등 스타벅스 굿즈를 받을 수 있다. KT(030200)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위한 100% 당첨 룰렛 이벤트 ‘Y 플레이 페스티벌’을 오는 13일까지 연다. 룰렛을 통해 17~20세 고객들에게 아이폰12 미니·에어팟 프로·무신사 패키지 등 경품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032640)도 수험생에게 혜택을 제공할 스마트폰·인터넷TV(IPTV)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김성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