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3천만불 수출탑과 함께 이성호 대표이사 등 선진뷰티사이언스 임직원 3명도 수출 증대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등을 받았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회사다. 주요제품은 자외선 차단제, 색조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등에 사용되는 원료이다. 로레알, 샤넬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 원료를 납품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회사 매출의 78%가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 2011년 1천만불 수출탑, 2017년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 전 세계 자외선 차단제 시장 성장에 따라 주력 제품인 자외선 차단 소재 매출이 증가하며 올해 3천만불 이상의 수출 성과를 냈다. 지난 2018년 기준 화장품용 자외선 차단 소재 분야 글로벌 시장 점유율에서 10위를 기록했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자외선 차단 소재 등의 해외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지 3년 만에 3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게 됐다”면서 “향후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시장 성장 등 해외 시장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내년 1월 말을 목표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달 27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으며, 내년 1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및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와 삼성증권이다./jjss1234567@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