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KB차차차’ 스마트앱 전문쇼핑몰 부문 대상




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 차차차’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스마트앱 어워드 2020’ 전문 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KB캐피탈이 11일 밝혔다.

KB차차차는 2018년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회원서비스 분야 대상과 ‘스마트앱 어워드’ 고객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올해는 전문 쇼핑몰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가 지난 1월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3.0 버전의 플랫폼을 선보였고 유저인터페이스(UI) 등의 전면 개편과 인공지능(AI) 기반 현재와 미래의 중고차 시세를 예측하는 서비스 탑재 등 다양한 고객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본인 차량과 구매희망 차량을 맞교환 하면서 간편하게 차액만 정산하는 ‘바꿔줘 차차차’, 개인 간 직거래를 통해 희망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한 ‘직거래 차차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용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KB캐피탈은 덧붙였다.

관련기사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KB차차차는 고객 이용 편의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끊임없는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이러한 끊임없는 변화와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에 대상을 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최고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태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