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음어린이합창단(단장, 음악감독 서유진)이 전 단원 개인별 실력향상에 집중하여 국내외 유수 콩쿠르 성악, 피아노부문 상위입상자를 배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연음어린이합창단은 제21회 월간 에듀클래식 전국음악콩쿠르 성악부문 1등 이유수(도성초2), 피아노부문 2등 김서우(안평초4)을 비롯해, 2020 비엔나청소년음악콩쿠르 성악부문 대상 이우진(안평초3), 준대상 김지후(이대부초4), 박예빈(반원초3) 특상 이재인(신용산초3), 제21회 예전음악콩쿠르 성악 초등부 1등 김선율(신구초4), 신예발굴프로젝트 제2회 전국성악콩쿠르 초등3,4학년 1등 이우진(안평초3), 2등 이선재(신용산초4), 2020 서울 칼라스 성악 콩쿠르 초등6학년 1등 염지나(수원 송죽초6), 초등1학년 1등 임서아(송화초1) 등 수많은 입상자를 배출했다.
특히 최근 MBN 인생앨범 <예스터데이> 제3회 송승환 편에 출연한 이우진(안평초3)단원은 맑고 순수한 음색이라는 평을 받으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았다.
또한 연음어린이합창단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시혁과 CJ ENM의 대형 신인 엔하이픈(ENHYPEN)의 앨범 outro에 참여하기도 했다. 2020 더팩트 뮤직어워드 넥스트 리더상을 수상한 엔하이픈(ENHYPEN)은 엠넷의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I-LAND를 통해 결성된 7인조 보이그룹이다.
자연, 이치에 맞는 음들의 화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연음어린이합창단은 서유진 음악감독을 중심으로 2018년 창단된 합창교육단체로서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원의 교육 방침을 기반으로 성악, 피아노, 음악이론, 시창청음 등 음악 전반에 걸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연세대학교 출신의 수준 높은 지도강사들로 구성되었다.
연음어린이합창단 서유진 음악감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예체능의 특성상 온라인수업의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아이들의 개인별 기량향상에 집중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고 예전처럼 함께 노래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자신의 교육 및 음악철학을 내비쳤다.
연음어린이합창단은 2021년 2월 제2회 정기연주회를 앞두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오디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