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 1월 7일부터...공통원서 한번으로 모든 대학 지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배부된 지난 23일 서울 중구 이화여고에서 학생들이 성적표를 받기 위해 강당으로 들어서고 있다./연합뉴스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배부된 지난 23일 서울 중구 이화여고에서 학생들이 성적표를 받기 위해 강당으로 들어서고 있다./연합뉴스



2021학년도 대학입학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다음달부터 시작된다.


27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전국 4년제 대학은 1월 7일부터 1월 11일까지, 전문대학은 1월 7일부터 18일까지 원서 접수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대교협은 원서접수를 지원하기 위한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를 지난 7월부터 개통하고 수험생들에게 정시모집 때 대입 공통원서를 미리 작성해달라고 안내한 바 있다.

관련기사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로 4년제 대학 188곳, 전문대학 135곳, 기타 5곳 등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정시 원서 접수 기간에 앞서 원서 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한 뒤 공통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활용하면 된다. 수시모집 때 작성했던 회원 정보와 공통 원서가 있다면 재활용할 수 있다.

대교협은 자신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한 후 공통원서를 미리 작성해달라”며 “공개된 장소의 PC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설치 오류 등으로 원서 접수 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대교협은 유튜브 ‘대학어디가TV’에서 원서접수 방법을 안내하고,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대학별 정시모집 주요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