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서울시, ‘주택임대차보호법’ 만화 가이드북 발간

시민 눈높이 맞춘 주요 쟁점 핵심사항 수록









서울시는 새로운 주택임대차보호법의 주요 내용과 쟁점 사항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만화로 정리한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가이드북에는 개정법 시행 이후 시민문의가 많았던 내용과 세입자와 집주인 입장에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을 15개 주제로 선정해 담았다. 특히 어려운 법규를 시민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각 주제별 개정법 핵심사항을 4컷 만화형식으로 꾸몄다.


이외에 가이드북에는 △주택임대차 관련 상담 및 분쟁조정 주요 사례 △개정 주택임대차보호법 전문 △임대차 상담 및 문의기관 안내 △서울시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 및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제도 등의 정보도 포함됐다.

관련기사



세부 내용으로 각 주제별 법 개정 관련조항 및 주요 해설내용, 국토교통부-법무부 보도자료 및 해설집, 실제 상담사례 등도 포함됐다. 가이드북은 서울시 홈페이지나 서울주거포털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서울시의 실무경험과 상담사례를 모아 향후 유사한 혼란과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어려운 법 내용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법·제도 변화 시 적극적인 대시민 홍보를 통해 전월세 시장의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