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화학,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개최..."혁신 기술 발굴"

에너지·지속가능·미래소재·DX 등 4개 분야

오는 3월 31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LG화학 제3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 화면/사진제공=LG화학LG화학 제3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 화면/사진제공=LG화학




LG화학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국내외 대학과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제3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는 우수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기술 공모전이다. LG화학은 이달 25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에너지, 지속가능, 미래소재, DX((Digital Transformation) 등 4개 분야에서 혁신 기술을 아이디어를 접수 받을 계획이다. LG화학은 올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라는 비전에 맞춰 미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지속가능과 DX 분야를 신설했다.

관련기사



LG화학은 내부 전문가 및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각 사업본부의 중장기 전략과 실질적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연구 과제를 선정하는데 초점을 둘 계획이다. 해당 기술의 혁신성과 상용화 가능성 등을 고려한 제안서 평가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과제는 7월 중으로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최종 과제로 선정된 대학 및 연구기관에는 연구기간 내 국내 화학기업 최대 규모인 연간 최대 15만 달러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하고 효과적인 과제 진행을 위한 LG화학의 기술 교류와 연구원 파견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재영 기자 jyhan@sedaily.com


한재영 기자 jyha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