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065950)헬스케어가 마스크의 핵심 원재료인 멜트블로운(MB) 필터부터 코받침, 귀걸이까지 전부 국내산으로 만든 ‘케어온 센서티브 마스크 KF94’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케어온 센서티브 마스크 KF94는 웰크론의 고효율 MB필터를 비롯해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원재료만으로 제작됐다. BFE(Bacterial Filtration Efficiency) 99% 효율로 각종 세균과 감염원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수 있다. 4중 여과 시스템으로 0.4μm 크기의 미세입자까지 차단할 수 있다.
특히 마스크 소재에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주는 ‘아쿠아트랜스’ 기법이 적용됐다. 아쿠아트랜스는 수분을 빠르게 흡수해 기능성 스포츠웨어에 활용되던 특허 기술이다. 덕분에 오랜 시간 착용해도 산뜻한 착용감을 주며, 안경을 써도 김 서릴 염려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몰과 공영홈쇼핑을 통해 주로 판매될 예정이다. 웰크론헬스케어 관계자는 “100% 국산 원재료를 사용해 안전하게 제조한 케어온 센서티브 마스크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웰크론헬스케어는 케어온 브랜드를 통해 KF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역·위생 제품을 출시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