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휘도 측정 이즈소프트, 도로 노면 휘도 측정 Laserlux G7 출시 알리다

왼쪽 첫 번째부터 순서대로 주행 화면, 실측 화면, 계측 결과, 계측 Raw Data왼쪽 첫 번째부터 순서대로 주행 화면, 실측 화면, 계측 결과, 계측 Raw Data



휘도 측정, 3D 측정 전문의 이즈소프트는 Road Vista사의 Laserlux G7(레이저룩스 G7)의 출시를 알렸다. Laserlux G7은 도로 노면 휘도를 측정하는 기기로, 광원에서 대상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며, 노면 표시의 가시성을 판정한다. 측정하는 원리는 Laserlux G7에서 빛이 나가고, 측정 대상에 도달하여 반사되는 빛을 센서로 인식하는 원리다.


Laserlux G7은 최신 레이저 및 광학 기술을 이용하여 측정하는데, 측정 속도가 초당 400회에 달하며, 연속 측정과 형상 관리 시스템 등의 포지셔닝 시스템이 가능하다. 또한 버튼을 1회만 클릭해도 조작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했기 때문에, 운전자(측정자) 한 명만 있어도 다른 인원은 필요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Laserlux G7은 최신 기술들을 이용하여 편의성 또한 확보했는데, 내장형 GPS, 무선 네트워크, 빠른 캘리브레이션, 흡착 지그, USB 플래쉬 드라이브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특히 차량 고정 지그를 흡착 지그로 채택한 것은 수많은 측정 결과에 의해 개선된 것으로, 이를 통해 안전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관련기사



Laserlux G7은 실시간으로 측정하며 정량화 및 가시화가 가능한데, 이를 통해 얻은 결과는 다음과 같다. 위의 사진대로 고화질 카메라를 이용하여 주행화면을 실시간으로 녹화하는 것, 실측화면을 통해 실시간 차선 측정 모습을 확인 가능한 것, KML파일과 휘도 값을 지도상에 색상으로 표시한 것, 휘도 값, 대비 값, 차선 폭, 위치 등의 데이터를 표시한 것 등의 결과가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