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클라우드로 뒷받침" KT, 학원에서도 화상 수업하는 서비스 제공

'학원친구 동영상 VOD 서비스' 출시

세계로시스템과 함께 손잡고 서비스 제공

학교에 이어 학원까지 화상교육 서비스

/사진제공=KT/사진제공=KT




KT(030200)가 학교에 이어 학원에서도 클라우드를 통해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KT가 학원관리 솔루션 업체인 세계로시스템과 함께 KT 클라우드 기반의 화상교육 플랫폼인 ‘학원친구 동영상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그간 주문형비디오(VOD)를 이용한 온라인 학원교육은 별도의 시스템이 필요해 일선 학원에서 도입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도 화상 교육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는 게 KT측 설명이다. 학원친구 동영상 VOD 서비스는 교육 동영상 콘텐츠의 보관 및 관리, 학습자 대상 콘텐츠 재생, 학습결과 분석 등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 제공한다.



KT 클라우드를 통해 수업자료를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고 수업 동영상을 끊김 없이 생생하게 학생들에게 보여준다. 학생별 동영상 시청 현황을 확인하는 등 온라인 학습에 대한 점검도 가능하다. 이를 위해 KT는 네트워크와 스토리지의 유연성과 확장성에 강점을 가진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를 구축했다.

관련기사



이는 지난해 10월 KT와 세계로시스템이 ‘학원교육의 디지털혁신을 위한 사업협력 MOU’의 결과로 빛을 보게 됐다. 양사는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인프라 기반의 화상교육 플랫폼과 학원관리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교육 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해 왔다. 학원친구 동영상 VOD 서비스는 학생들에게 VOD에 이어 실시간 온라인교육을 올해 상반기 중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진병식 세계로시스템 대표는 “24년간 학원관리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KT 인프라의 결합으로 고객 학원에 간편하고 저렴한 학습동영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보람되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미희 KT Cloud/DX사업본부장(상무)는 “교육 분야의 강소기업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언택트 교육에서 디지털혁신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KT 클라우드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적극 활용해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KT는 올해 1학기 개학에 맞춰 상용화한 KT 에듀를 통해 전국 교육청 산하 주요 학교에서 온라인교육을 안정적으로 제공 중이다. KT 에듀는 실시간 화상수업은 물론 수업교재 제작 및 관리, 출석·결석 관리, 과제 제출 등 원격 교육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 원스톱 온라인교육 플랫폼이다.

/정혜진 기자 madein@sedaily.com


정혜진 기자 made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